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매력가득한 경주 황리단길 카페 & 경주 한옥 카페 - 비화 커피

맛집멋집/카페 커피 디저트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2. 27. 11:19

본문

728x90

 

할머니 집같은 자개장이

향수를 자극하는

비화커피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요즘 경주갈일이 많은데요,

숨은 맛집과 카페가 많은 경주라

즐겁게 방문하고 있습니다 흐흐

오늘도 역시나 경주에 위치한 카페를 소개드릴까해요

바로 맛집들이 많기로 유명한 황리단길에 위치해있는

비화커피입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비화커피는 딱 보자마자 참 고즈넉하고

갬성적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보니까 고택을 개조한거같더라구요

대문부터가 고급져보이지않나요

 

 
 
 
 

 

비화커피는 보시다시피 한옥의 감성이 그대로 느껴지는곳이랍니다

골드컬러로 포인트가 되어있는 인테리어라그런지

햇살을 받을 때 반짝반짝 거려서 넘 예뻤어요

완전 취향저격 ㅎㅎㅎ

 

 

 
 

 

비화커피에는 마당과 루프탑도 있어서

황리단길 일대의 한옥기와뷰도 보실수 있다고 합니다

 

 

 
 
 
 

들어가자마자반겨주는 댕댕이

여기서부터 1차로 반했고요 ㅜㅜ

어찌나 순한지 저희를 반겨주는데

넘 사랑스럽더라구요 히히

여기 댕댕이는 주기적으로 생각날거같아요 ㅋㅋㅋ

 

 
 
 
 
 
 

 

내부역시 레트로한 느낌이 나는 공간들로

가득채워져있습니다

할머니 집이 생각나는 자개장으로 인테리어가되어있는데

열어보고 싶었다는건 안비밀 ,,,ㅋㅋㅋㅋ

 

 

 
 
 
 

 

곳곳에 장식되어있는 자개장들이

카페를 한층 더 레트로하고도 고급스럽게 만들어주는 것 같았어요

곳곳에 도자기, 식물등으로 꾸며져있어서

포토존도 한가득♥

이런곳가면 당근 사진 몇백장은 찍고와야죠

라고 말하고 음식사진만 수십장 찍어왔다는 ㅋㅋㅋ

 
 
 
 
 
 

 

야외에서도 음료를 즐길수있게 되어있는데

어후 요즘엔 눈발날리는 추운 날씨라

엄두도 못냈네요 ㅋㅋㅋ

날 좋을 때 방문해서 야외석에 앉아

살랑살랑 부는 바람에 내 몸을 맡기며

커피 홀짝홀짝 마시고 싶어요 ㅋㅋㅋ

 

 

 
 
 
 

 

루프탑에도 올라가봤어요

경주 핫플 황리단길답게

한옥이 그득그득

거리자체가 넘 갬성적인 황리단길이에요

매번 방문할때마다 느끼지만

경주 특유의 분위기가 참 좋아요

 

 

메뉴입니다

커피부터 에이드,티와 디저트들을 즐길수있어요

저희는 이번에 인기메뉴인

비화크림라떼와 봉황대라떼를 마시고왔어요

결과적으로는 완전 대만족 !

 

 

 
 
 
 

쇼케이스 안에 진열되어있는 티라미수와 에그타르트들

역시 울산파파 음료만 시킬수는 없겠죠?

에그타르트도 당연 조지고 왔답니다 크하핫

 

 

음료가 나왔는데

비주얼이 맛없없이더라구여

컵 벽을 타고 흐르는 라떼의 속이

예술작품을 보는 듯 했어요 ㅋㅋㅋ

요즘 이런식으로 데코된 음료들이 많더라구요

비화도 그 중에 하나이고요

 

 

한 모금 마시고

무릎을 탁 쳤습니다

옳다구나!

찐하고 달달한 음료가

하루의 피로를 싹 날려주었어요

 

728x90

비화크림라떼는

코코아 파우더로 마무리가 되어있어서

엄청 달줄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는 안달아서

만족스러웠어요

 

 

크림도 쫀쫀하고 고소해서

일반 생크림이 아닌 특별한 수제크림이라는 느낌을

확 받았쬬

그도그럴것이 라떼베이스에 유지방 100% 수제생크림이

올라간음료라고하네요

역시~~

 

 

 

봉황대라떼는

유기농 말차우유에 샷이 들어간 라떼에

녹차아이스크림이 얹어진

비화의 시그니처 음료에요

 

녹차 말차하면 티백맛인줄로만 알았는데

언젠가 찐 녹차 음료를 맛보고

그동안 이 맛을 모르고 살았다는 후회가 들었었던 ,,

 

 
 

 

암튼 녹차음료의 세계를 안순간

제 세상은 달라보였다는 그런 스토리.... ㅎㅎ

 

 

 
 

 

그래서그런지 봉황대라떼도

너무나 맛있었어요

적당히 달달한 녹차아이스크림도 좋았고

고소 씁쓸한 샷이 들어간 말차우유라니

달달함과 씁쓸함의 밸런스가 완벽했죠

 

 

 
 

에그타르트는

페스츄리 형태의 에그타르트에요

저는 쿠키같은 타르트지보다

페스츄리형 에그타르트를 더 선호하는데

비화의 에그타르트가 딱 그래서

바다속에서 보물선을 찾은마냥

기분이 좋았죠

 

 
 
 
 

 

달달한 필링와 바삭한 페스츄리

이건 진심 싫어할 사람 아무도 없을듯합니다 ㅋㅋ

하나 더 먹고 싶었는데 참았자나여

 

여기 티라미수도 맛있다고 하던데

담에 가면 티라미수를 뿌시고 와야겠습니다!

 

대대대만족했던 경주 황리단길의 비화!

맛난 음료마시면서 여유로운 수다 타임이 필요하신 분들게

추천드리면서

이만글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더 맛난 정보로 만나요~~

 

감사합니다

 

상호: 비화커피

위치: 경북 경주시 사정로50번길 6 비화커피

전화번호: 0507-1374-5568

포장, 배달,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영업시간:

매일

12:00 - 19:30

19:00 라스트오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