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즈넉한 경주 불국사 카페 & 경주 한옥 카페 - 카페 괘릉

맛집멋집/카페 커피 디저트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3. 1. 6. 13:14

본문

728x90

 

겨울햇살

즐기기 좋은

카페 괘릉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경주하면 한옥!

한옥하면 경주!

 

오늘은 경주에 위치한

한옥의 고즈넉한 감성을 그대로 담아낸

경주의 카페 , 괘릉을 소개드립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카페괘릉은

괘릉리에 위치한카페에요

그래서 상호명이 괘릉인걸까요?

뭔가 유니크하면서 한국적인 이름인 것 같네요

이름 듣자마자 한옥카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카페 옆쪽에 넓은 주차공간이 있으니

주차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보기만 해도 넓찍하죠 !

 

 

 
 

 

괘릉에는 본관, 애견동반이 가능한 별관,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애견동반도 가능하고 거기다 키즈프렌들리 매장이라

예스 키즈 존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정원에 목마도 있네요

애들이 넘 좋아할 듯 싶어요 ㅋㅋ

 
 

 

테라스 야외석도 있던데

날씨만 좋다면

여기서 티타임을 가져도 좋을거 같아요

한옥의 풍경 한모금, 음료 한모금하면

이게바로 행복아니겠어요?

 

 

 
 
 
 
 
 

 

카페 내부로 들어가봅시다

내부역시 한옥 특유의 우드톤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었어요

좌석은 입식,좌식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골라앉는 재미도 느낄수 있었지요

창가에 햇살을 받으면서

편하게 아빠다리하고 홀짝홀짝 커피 한잔하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6명정도 앉을 수 있는 단체석도 있으니

여기서 모임을 가지거나

회포를 풀어도 좋을 듯 싶어요

 

아기의자도 있습니다!!

애들이랑 정원에서 뛰놀면서

커피한잔해도 좋을 것 같네요

 

 

 
 
 
 
 
 
 
 

 

겨울인데도 이날은 햇살이 비쳐서 좋더라구요

물론 테라스석에서 먹을만큼 따뜻한 날씨는 아니었지만

창가자리에 앉아 조금의 햇살이라도 즐길수 있는 날이어서

더욱 행복하고,, 기분도 좋구,,

 

 
 

 

메뉴입니다

다양한 커피메뉴가 마련되어있고

특별하게 꽃차를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궁금증 못참는 저란 인간,,

꽃차를 당근 주문해보았습니다 ㅋㅋ

 

 
 
 
 
 
 
 
 

 

베이커리류도 빠질 수없지요

케이크와 마카롱이 있었어요

롤 종류도 있네요~

 

 
 
 
 

빵종류도 은근 다양했구요!

 

아메리카노 + 에그타르트 세트도

7000원이면 즐길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용~~

 

저희는 이날 콜드브루와 꽃차, 빵을

주문해보았습니다!

아아도 좋지만 콜드브루만의 매력이

또 있자나요??

저는 부드럽고 깔끔한 콜드브루가

한번씩 땡기더라구요 ~

차가운 물로 우려내는 것을 콜드브루라고 하죠?

저는 콜드부르는

쓴맛이 덜해서 좋아요

씁쓸한게 땡기면 아아!

부드러운게 땡기면 콜드부르!

 

 

같이간 지인분은

제 설득하에 꽃차를 주문했습니다

ㅋㅋㅋㅋ

근데 어쩜,, 넘 예쁘더라구요

 

꽃차라 하길래 약간 예상은 했지만

주황빛의 꽃이 우러나는 모습이

마치 물에서 피어나는 꽃같았어요

728x90
 
 

컵도 너무 예쁘지 않습니까?

꽃이 우러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투명 컵도,

딥그린색과 골드 손잡이가 있는

콜드브루 컵도

다 너무 예뻐서

컵도 팔면 사오고 싶을 정도였다니까요 ㅋㅋㅋ

 

 

빵은 위에 슈가파우더가 뿌려져 있는지

적당히 달달한 맛이었어요

빵 안쪽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서

더욱 좋았구용

 

 

 

밥을 거하게 먹었는데도

먹으니까 또 들어갑니다,,,

말릴 수 없어요,,

헤헤

 

경주는 알면알수록 참 매력적인

도시인 것 같아요

맛집도 많고 카페도 많고,, 볼거리도 많고,,

그중에 한옥카페가 많아서 더 좋구,

특히 이런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괘릉 같은 카페가 있어서 참 좋네요

 

사장님 꽃길만 걸으시라구요~~~~

오래오래 있어주세요 ~~~~~

 

자리에 앉아 테라스석을 보고있자니

얼른 봄이 다가와서

테라스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날이 따뜻해지면

꽃차와 테라스를 즐기러

한번 더 방문해보려구요~!!

 

갈데가 많아서 너무 행복한 요즘입니다~ ㅋㅋㅋㅋㅋ

 

그럼 이만 후기를 마치도록하겠습니다

 

 

여러분 2023년이 다가왔어요

언제나 그렇듯이 올 한해도

소중하고 행복한 일상들로 가득차길 바랄게요

좋은 하루하루 되시길 바라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상호: 카페괘릉

위치: 경북 경주시 외동읍 괘릉길 12

전화번호: 0507-1420-1599

제로페이

단체석, 주차, 포장, 무선 인터넷, 반려동물 동반, 남/녀 화장실 구분

영업시간:

매일

10:30 - 21:0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