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격하게 반겼던 울산 냉면 & 울산 한식 - 함평냉면 울산 중구점

맛집멋집/한식 국수 면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2. 27. 11:11

본문

728x90

 

함흥인가 평양인가

그것이 문제로다

함평냉면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여름하면 냉면을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의외로 겨울에도 냉면을 찾으시는 매니아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겨울에 한번씩 냉면이 땡길때가 있어요

그래서 방문해본 오늘의 맛집은

함평냉면이라는 곳입니다!

 

 
 

외관부터가 찐현지인맛집스멜이 나지않나요 ㅋㅋ

함평냉면은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을 줄인말이에요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을 둘다 한꺼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죠

각자 매력이 다른 냉면을 한번에 먹을수 있는곳이라니

메리트가 넘치는듯합니다 ㅋㅋ

 

주차는 가게앞에 2~3대정도할수있구용

거주자주차구간에 하실수도 있습니당

 

 
 

 

냉면뿐만 아니라 설렁탕맛집이기도하니

겨울에 뜨뜻한 국물을 찾으시는분이

드셔도 좋을거 같네요

함평의 설렁탕은 오로지 사골,반골,등뼈,갈비만 첨부하여

12시간씩 3일동안 푹고아만든 진국 한우설렁탕이에요

설렁탕에 들어가는 고기 또한 한우,양지,사태만 넣는다고하니

재료부타가 넘사네요 ㅎㅎㅎ

 

 

어복쟁반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메뉴도 있었는데요

어복쟁반이란 둥근 놋쇠쟁반에 양지머리,우설,유통등의

편육과 계란, 각종 버섯류를 얹고 쇠고기 육수와 능이버섯 육수를

끓여먹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상호명에서도 알수있듯이

냉면 맛집이니께 저는 냉면을 시켜봤습니다 ㅋㅋ

 

 
 
 
 

매장은 꽤넓은 편이었어요

쾌적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정도였죠 ㅎㅎ

 

 

메뉴입니다

함흥냉면은 비냉이, 평양냉면은 물냉이 시그니처라고하니

그대로 시켜봅니다

평양냉면의 면은 조금 두껍고 부드러운 메밀면이고

함흥냉면의 면은 얇고 쫄깃한 고구마 전분면이라고해요

각기 다른 매력의 면으로 만든 이 냉면들을 사랑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ㅎㅎ

 

 
 
 
 

 

먼저 밑반찬이 세팅됩니다

물김치는 새콤달콤

무동치미는 스원해서

냉면과 찰떡이에요

 

밑반찬마저 냉면을 위해

존재하는 음식들로 세팅된 너낌쓰

 

 

육수도 제공이 되는데요,

이 육수가 진짜 존맛탱이더라구요

완전 찐한맛이 살아있음..!!!ㅎㅎ

비냉한입먹고 육수 한숟갈 떠먹어주면 조합 쩔어여 ~~ ㅎㅎㅎ

 

 

메인 냉면이 등장했습니다

평양물냉은 한우고기 진육수와 동치미국물으로 만들어지며

함흥비냉은 함평냉면에서 직접 만들어낸 비법양념으로 맛을낸

정성을 다한 음식이랍니다

 

 

 
 

 

함흥비냉은 쫄깃한 대신에 질길줄 알았는데

웬걸,, 전혀 질기지 않아서

쫄깃함과 질기지 않음이 공존할수있다는 것을 깨달았지요

무엇보다 면이 얇아서 양념이 더 잘베어있는것같았지여

 

728x90
 
 

 

평양물냉은 기본적으로 간이 조금 되어있었어요

육수는 한우육수와 동치미육수를 배합하여 만든 것으로

시원하고 깔끔한 단맛이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냉면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하고있는데요,

잠깐 살펴보자면

식초가 들어간 냉면은 단백한 맛이 줄어들수있으니

일단 아무것도넣지않고 육수맛을 보고 ,

그 후 겨자만 넣어서 드시고, 그래도 식초가 필요하다면

마지막에 식초를 가미해서 드시면 됩니다

 

제가 간을 약하게 해서 먹는 사람이 아닌데도

이곳의 평양냉면은 식초나 겨자 안넣어도 맛나더라구여!!

육수맛 보시면서 취향따라 넣으시면 될것같아요 ~

 

여기서 빠질 수 없는 사이드

바로 만두입니다!!

 

냉면에 돈까스조합도 좋지만

만두도 넘나 애정해마지않는 조합입니더 ㅋㅋ

 

 

 

만두는 적당한 두께의 피에

꽉찬 속이 어우러져

동글동글 만두를 간장에 콕 찍어먹어주면

촉촉한 속과 간장의 짭쪼롬함이

넘나 잘어울려요

 

 

만두는 일단 씹는맛이 좋아야하는데

여기만두가 딱그랬어요 ㅋㅋ

만두가 상당히 빨리 사라져벌임 ㅎㅎㅎㅎ

 

 
 
 
 

오늘도 역시 완냉!

 

후식으론 역시 커피한잔

 
 

뒤늦게 발견한 원산지.. ㅎㅎ

역시 국내산이 대부분입니다

특히 소고기는 국내산 고급한우를 사용하고

있다고합니다

설렁탕이 상당히 땡기네요 ,, 키키

육수가 맛있는 이유가 있었어!!

 

육수가 맛있는거 보니

설렁탕맛있는거야 당연지사가 아닌가싶어요 ?! 헤헤

 

겨울을 위한 손칼국수도 판매하고있다고하니

면킬러분들의 천국이 아닌가 싶습니다

 

 

 

겨울에 시원한 게 더 땡기는

청개구리분들 ~!!!

함평냉면에서

냉면 한사바리 어떠세요 ~!

 

그럼 이상 글을 마치고

다음에 더 맛난 정보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상호: 함평냉면

위치: 울산 중구 서원1길 62

전화번호: 052-296-5342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무선 인터넷

영업시간:

매일

09:00 - 21:0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