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깔나는 경주밀면맛집 - 고향밀면

맛집멋집/한식 국수 면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1. 11. 10:36

본문

728x90

 

괜찮아 , 밀면은 살 안쪄

고향밀면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찾은 밀면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밀면은 여름음식이라는 인식이 강한데도 불구하고

소개드리는 이유는 하나입니다

바로 “맛있기 때문!”

더불어 쌀쌀한 날씨에 먹기 좋은 온밀면도 있으니

어서 스크롤 아래로 내려보시지요!

 
 

 

제가 소개드릴 밀면맛집은

경주에 위치한 고향밀면이라는 곳입니다

지상파 방송 3사에 모두 출연할만큼

유명한 맛집이쥬!

한 군데도 어려운데 3군데 모두 나왔다니

느낌 오시죠? 히히

 

 

 
 

 

메뉴입니다

메뉴는 간단하게 밀면 3가지와

만두로 구성되어 있어요

밀면으로 밀고 나가는 사장님의 자부심이

여기까지 느껴집니다

 

 

 
 
 
 
 
 
 
 

 

매장내부는 쾌적했구요,

아기의자도 구비되어있습니다

 

 

 

 
 
 
 

 

평소에는 웨이팅이 있기 때문에

순서대로 줄 서달라는 안내판이 있네요

자리회전이 빠르다고하니

많이 기다리지는 않으셔도될것같네요!

 

 

 

 
 
 
 

고향밀면은 백년가게로도 선정이 되었는데요,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라고 합니다.

무려 3대째 내려오는 뼈대있는 귀한 업장이지요

가게에 들어가기도 전에 반해버릴뻔 햇자나여 ..ㅋ

 

 

 

 
 

 

맛집인 만큼 타지에서도 쉽게 드실수 있게

밀키트도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한키트당 2인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물밀면이나 비빔밀면 중에서 선택하시면됩니다!

네이버에 고향밀면밀키트 검색만 해도 나오니

멀리사셔서 경주에 못오시는 분들은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물밀면, 유부온밀면,

그리고 빠질수 없는 사이드

찐만두입니다!

 

 

728x90

먼저 물밀면을 소개드립니다

밀면의 탐스러운 자태..

쉐킷쉐킷 흔들어줍니다

 

 

 

고향밀면의 육수는 한우사골 및 감초,계피등

10가지의 한약재와 양파, 마늘, 생강등

천연조미료를 첨가하여

72시간 이상 불에 고아낸

시원하고 담백한 맛이에요

정말 정성이 담신 음식이죠

 

 

 

면도 진짜 쫄깃하더라구요!!

술술 넘어가는 면이었는데

그도그럴것이

즉석에서 뽑아 치자물로 반죽하여서

그렇다고 합니다

 

 

밀면은 냉면과 달리 자르지 않고드셔야

고유의 부드러움과 쫄깃함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물밀면과 비빔밀면에는

식초와 양념이 되어 있어서 잘 저어드시면되고

양념이 모자르신 분은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고향밀면의 물밀면은 다른 업장보다

좀더 특별한 맛이었어요

한약재를 넣어 고아서 그런지

좀더 깊은맛이 있더라구요

먹어보시면 무슨 말인지 바로 아실 듯 하네요 ㅋㅋ

 

 

 
 

 

다음메뉴는 유부온밀면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뜻한 밀면이 있으면 좋겠다는 니즈가

분명히 있는데요,

이 수요를 만족할만한 메뉴를 발견해서

얼마나 기뻤는지 몰라요 ㅋㅋ

 

 

 

밀면은 계절메뉴로 취급하는 곳이 많아서

겨울이면 먹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있는데

이곳은 온밀면이 있으니

그런 걱정은 노노!

 

 

 
 

 

밀면은

향긋한 쑥갓과 맵싹한 땡초가 들어가있어요

생각보다 매콤하더라구요

맵찔이 분들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ㅎㅎ

그래도 무턱대고 매운맛이 아니라

맛있게 매운맛이라 도전해보셔도 될것같아요!

 

 

 
 

 

마지막으로 사이드 , 찐만두입니다

냉면에 고기나 돈까스 조합처럼

밀면에 잘 어울리는 메뉴가 바로 만두죠

많은 밀면집들이 만두를 같이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고향밀면에서도 찐만두를 같이 제공하고 있어서

밀면에 곁들여 먹기 좋답니다

 

 

 

찐만두 피가 진짜쫄깃했어요

속도 알찼구요

고향밀면은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쫄깃한거 같아요

면발도 쫄깃 만두피도 쫄깃

쫄깃쫄깃

만두와 함께 먹다보면

밀면이 금방 순삭되죠?

밀면은 1000원만 추가하면

대자로 나오니

추가하셔서 드시는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ㅋㅋㅋ

제가 좀 후회했거든요

더 시켜먹을걸 하고요

 

 

더운 여름뿐만 아니라

쌀쌀한 가을 겨울에도 먹기좋은

밀면집을 찾아 너무 행복한

하루였네요

 

여러분들도 밀면과 함께

따뜻한 겨울을 나시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고향밀면 본점

위치: 경북 경주시 태종로791번길 7

전화번호: 0507-1323-7169

지역화폐(지류,카드), 제로페이

단체석, 포장, 배달,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영업시간

:4월 ~ 10월 

– 10:30 ~ 19:00

:11월 ~ 3월 

-월-금: 10:30 ~ 16:30

-토-일: 10:30 ~ 17:30

정기휴무 (매주 수요일)

설&추석 명절 당일 휴무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