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보문 맛집 - 동궁 / 흔해빠진 짬뽕은 가라! 빨간 복분자탕수육과 순두부짬뽕 맛집

맛집멋집/중식 짬뽕 짜장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4. 22. 12:29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옹

쫑스파파 입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니

어김없이 또 국물이 땡기네요

이렇게 흐리고 비오는날 점심엔

뭐니뭐니해도 짬뽕이 딱이죠!

조금 특별한 짬뽕이 있다고 해서

지인과 얼른 후다닥 댕겨왔답니다 ㅎㅎ

오늘 제가 간 곳은

경주 보문단지내에 위치한

중식당 동궁 입니다

 

 

 외관이 엄청 크고 화려합니다!

경주만의 특색인 한옥 건물과

중화풍 인테리어가 묘하게 잘 어울리네요

멀리서봐도 중국집인걸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ㅎㅎ

입구부터 눈에 띄는 메뉴가 있죠?

오늘 저희가 여기까지 찾아온 이유!

바로 저 순두부 짬뽕을 맛보러 여기까지 왔답니다 ㅎㅎ

순두부와 짬뽕의 조합

어떨지 참 기대가 됩니당~

 

주차하고 가게로 올라가 보면

입구 옆에 이렇게 야외 테이블도 마련해 놓으셨어요

밥먹고 식후 디저트로 커피 마시기도 좋고

주말 연휴 등 대기 손님이 많을때는

편하게 앉아서 기다리시기 좋을것 같아요 ^^

 

터미닉스라는 글로벌 해충방제업체가 관리하는

위생 안심매장이라는군요!

세계최대 업체라니 뭔가 더 믿음직 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믿고 먹어야죵 ㅋㅋ

 

바로 입구에 손글씨로

귀여운 메세지도 적어놓으셨어요ㅎㅎ

아침저녁으로 철저히 소독한다니

코로나시대에도 뭔가 안심이 됩니다 ^^

그리고 정말 신기한 플랜카드가 눈에 띄는데

로봇이 서빙을 한다네요? ㅎㅎㅎ

으잉 신기방기 ㅋㅋㅋ

오늘 좋은 구경 많이 하겠습니다 ㅎㅎ

 

입구에 들어가면

요렇게 메뉴도 알록달록하니 예쁘게 적어놓으셨고

중간에 태블릿이 하나 보여요!

손님이 많을때는 대기하셔야하니

태블릿으로 순서를 찜! 해놓으시거나

테이블링 어플로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기다리지 않으셔도 되겠지요 ^^

저는 비오는 오전에가서 대기 0명

바~로 들어갑니당 ㅋㅋ

경주 보문 맛집

동궁만의 시그니처 메뉴

순두부짬뽕과 복분자찹쌀탕수육은

한눈에 볼수 있게 보드에 따로 적어놓으셨어요

메뉴판에는 일반적인 중식 메뉴들이 많이 보입니다 ^^

크게 면류와 밥류로 나뉘고

계절 별미도 있으니

취향대로 여러가지 맛보실수 있겠네용!

 

안쪽으로 들어가면 넓은 홀이 나옵니다

테이블에 다 상종이를 미리 깔아놓으셨네요~

 

룸도 많이 있어서

조용히 식사하고 싶으시면

방으로 예약하시고 가시면 될것 같아요

룸 이름이 재미있게

국내 명산으로 되어있네요 ^^

나중에 산행하러 가봐야 되겠습니다 ㅎㅎ

 

제가 어딜가든 체크하는 아기의자 ㅋㅋ

아기의자도 넉넉하게 있으니

가족단위 손님들도 걱정안하셔도 될것 같아요 ^^

맛집에는 언제나 사람이 많죠 ㅠㅠ

경주 맛집 동궁도 역시나 그렇답니다

휴일 명절 휴가철에는

워낙 손님이 많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길어지실 수도 있으니

미리 염두해두시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메뉴 통일 해주는 센스 ㅋㅋ

저희는 동궁만의 시그니처메뉴

복분자 찹쌀 탕수육과

순두부 짬뽕 주문 바로 넣습니당 ㅋㅋ

 

역시

찐 맛집에는 항상 방송국이 먼저 찾아가는듯 합니다 ㅋㅋ

한두군데가 아니라

여러방송에 엄청 많이 출연하셨네요

익숙한 호동형님 얼굴도 보이구여 ㅋㅋㅋ

속풀리는 이색별미

순두부짬뽕!

그 특별한 맛이 점점 더 궁금해집니다!

 
 

요새는 셀프바 없는데가 없지요

여기도 추가셀프코너가 한켠에 마련되어 있네요

버려지는 반찬이 많으니

꼭 드실만큼만 가져가주세요

지구가 마이 아파요~~~ ㅠㅠ

 
 

이제 자리를 잡고 앉아봅니다ㅎㅎ

 

예쁘게 가꾸시는 화분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구요

한쪽에는 옷걸이에 앞치마도 많이 준비해 두셨어요!

아무래도 짬뽕은 많이 튀다보니 ㅋㅋ

앞치마 꼭 착용해주시고 식사하세요~~

 

회전테이블에 기본찬이 깔려주고요~~

단무지 김치 양파 춘장

일반적인 중국집 밑반찬입니다

식초 간장은 테이블에 항시 비치되어 있구요

테이블 QR방식은 처음보는거라 신기하더라구요!

핸드폰으로 저 큐알을 찍으면

팝업이 떠서 그걸로 메뉴요청하거나

주문을 할 수 있게 되있는 형식!

아니뭐야 여기 왜이렇게

신기한게 많은 거죠? ㅋㅋㅋㅋ

사장님께서 신문물을 많이 도입하신것 같아요ㅋㅋ

짱짱

드디어 로보트가 나옵니다~~~~~~~

 
 
 
 
 

 

시국도 시국인지라 이렇게

비대면으로 로봇이 탕수육을 서빙해주네요?

우째 길을 안잃고 이렇게 잘 찾아 온걸까요?

요녀석 기특하네요 ㅋㅋ

복분자 찹쌀 탕수육이 먼저 나왔습니다!!

 
 

비쥬얼 응?

완전? 모다?

생전 처음보는 빨간소스 ㅋㅋㅋㅋㅋㅋ

머져?? 내가 멀시켰더라?

보고 첨에 깜짝 놀랐어요!!

복분자 탕수육이라고 해서

그냥 소스에 복분자 들어갔겠거니 생각했는데

완전히 복분자주처럼 새빨간 소스가

부어져서 나왔더라구요 ㅋㅋㅋㅋ

뭔가 비쥬얼 쇼크 !

 
 
 

가까이서 보면

완전 하얗게 튀긴 찹쌀 탕수육에

복분자와 비트로 예쁘게 색을 낸 소스가 입혀져 있어요

아니 색감이 너무 예쁜데

이거 먹어도 되나요 ㅋㅋㅋ

먹기 아까운 핑쿠핑쿠한 탕수육

그래도 한입 먹어주야죵~~~

 

꿔바로우 특유의 그

쫜득하고 쫄깃한 식감!

바삭하면서 쫜득쫜득 ㅋㅋㅋㅋㅋㅋㅋ

소스가 부어져서 나왔는데도

하나도 안눅눅하고 부드러우면서 바삭하구요

튀김도 완전히 새~~~하얗게 튀겨진게

얼마나 깨끗한 기름 쓰셨는지 안봐도 알겠드라구요!

 
 

탕수육소스도 너무 달거나 너무 시거나

맛없게 하는집도 많은데

딱 적당히 새콤달콤해서

계속 먹어도 물리지 않더라구요!

드시다가 초간장에 콕 찍어서 드시면

또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뇸뇸뇸뇸뇸뇸

먹고있는데

앗! 로보트가 또 다가옵니다

두근두근

 

드디어 기대하던 순두부짬뽕을

서빙하러 왔네요 ㅎㅎㅎ

두번째봐도 신기방기

 

꺅ㅋㅋㅋㅋㅋ

계란 너무 귀여운거 아입니까 ㅋㅋ

진짜 맛있어 보이죠

세상에 순두부가 완전 가득가득!!!!!

사장님께서 매일 아침에 만든 순두부를

직접 공수해 오신다고 하세요

대박스!

 
 
 
 

몽글몽글 순두부에

계란반숙 탁 깨서 국물하고 같이 먹어주니

이건!

그 순두부찌개집에서 먹던

해물순두부 그맛과는 또 다른 특별한 맛!

짬뽕국물과의 조화가 진짜 새롭더라구요!

어떻게 짬뽕에 순두부를 넣을 생각을 하셨지?

진짜 부드럽게 훌훌 넘어가는게

간도 딱좋고 맵지도 않고 너무 좋았어요!

 순두부를 먹다보면

밑에 짬뽕면이 나오는데요

이집은 ㅋㅋㅋㅋ 면조차 그냥 면이 아닙니다

시금치와 부추로 색을내서 초록초록

뭔가 건강해질것같은 면발이 등장!

탱글탱글하니

윤기 장난없죠?

제가 사진찍는다고 시간이 지체됐는데도

하나도 안불고 탱탱함이 유지되더라구요

면발 한입에 후루루루룩

면치기 하고 순두부와 국물 함께 떠먹으면

그 부드러움 ㅠㅠ

원래 면요리 먹으면 속이 부대끼거나

소화가 잘되지 않을때도 있는데

순두부와 함께 훌훌 넘어가니

소화 도잘되고 속이 정말 편하더라구요!

좋은건 크게크게

한입 아 하고 가세요~~~~

경주 보문단지 맛집 동궁에서

특별한 순두부 짬뽕 맛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정말 강력 추천드려요 ^^

그럼 다음번에도 맛있는 맛집 찾아 올께요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상호 : 동궁

주소 : 경북 경주시 북군길 27

전화 : 054 - 741 - 1233

영업시간 : 09시 - 21시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