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문내고픈 경주 한옥 카페 추천 - 로스터리 동경

맛집멋집/카페 커피 디저트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3. 1. 30. 13:35

본문

728x90

사진 출처: @handjiye

 

매일 직접 원두를 로스팅하는

황리단길 최초의 로스터리 카페

로스터리 동경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이번에도 좋은 기회가 생겨

경주 황리단길에 다녀오게되었어요

예쁜 카페와 맛집들이 참 많은 황리단길,

그중에서도 맘에 쏙든 집을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로스터리 동경이라는 곳입니다

 

 
 
 
 

경주답게 한옥 건물로 이루어진 이곳은

곳곳이 포토존이라 인생샷 건지기에도 좋아보였어요

일단 입구부터가 넘나 예쁜 것 *.*

 

 
 
 
 

 

동그랗게 뚤려있는 대문? 같은곳에서

사진찍으면 진짜 잘나올 것 같지 않나요? ㅎㅎ

 

 

 
 

내부로 들어가봅시다!

내부는 말씀드렸듯 한옥 그 잡채에요

경주라는 도시와 너무 잘어울리죠?

한옥이 주는 고즈넉한 분위기를

가득 품고있는 곳이지요

 

 
 
 
 
 
 

야외에 테라스석도 있어서

날씨 좋을 때 즐기기 좋아보였어요

파라솔 형태의 좌석도 있었고

벽 쪽에 붙어있는 좌석도 있었어요

 

 
 
 
 

 

구석구석 있는거울들

거울로 셀피찍는맛 뭔지 다들아시죠?

거울에 비춰진 내모습을 두고두고 볼수있도록

남겨보자구용 ㅎㅎ

 

 

 

특이하게 우물같은 테이블이 있더라구요?!

안쪽이 깊게 뚫려있었는데

왠지 높은건물가면 발밑이 투명하게 되어있는

바닥처럼 특색있는 테이블이라는 생각이 들었지요 ㅎㅎㅎ

 

 
 
 
 

 

별관도 있었어요!

예쁜조명들로 장식되어 있는 별관은

오붓하고 프라이빗하게 즐기기 좋아보였구요!

 

 

다시 카페안으로 들어가봅시다!

먼저 눈에 띈 주전자~~

아마 물을 마실수있게 해주신 것 같은데

요런 센스 넘나 좋잖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

한옥카페인데 레트로한 감성이 더해져서

더욱 특색있는 카페가 된것같아요

 

 

겨울이니만큼 외투가 두꺼울텐데

외투를 걸 수 있는 옷걸이도 준비되어 있어요

세심한 배려가 느껴지는 공간, 로스터리 동경!

 

 

로스터리동경의 시그니처가 뭔지 여쭤보니

아인슈페너라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아인슈페너를 포함하여

아인슈페너, 크림라떼, 콜드브루를 주문해보았어요

 

 
 
 
 

 

휘낭시에도 빠질수 없겠죠?

가장 기본인 것 같았던

바닐라 휘낭시에와 솔티드 카라멜 휘낭시에도 주문완료!

휘낭시에 종류는 다섯가지 정도있었구요

그중에 저희는 바닐라와 솔티드카라멜을 먹어보았어요

 

 

저희가 갔을땐 사람이 많지않은 편이라 그런지

(평일 방문)

음료가 금방나오는편이었어요

 

 
 
728x90

먼저 야외테라스석에 분위기 있게 앉아볼까하고

야외에 세팅을 해보았습니다 ㅋㅋ

크림이 몽실몽실 올라간 라떼들의 비주얼이

정말 좋죠?

 

패기롭게 밖에서 먹고자 했지만

이날은 좀 쌀쌀 했던지라 포기하고

다시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헤,,,,

 

 

로스터리 동경은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제공해주는

업장이며 휘낭시에도 직접 굽는다고 해요

역시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 ㅋㅋ

 

 

콜드브루는 산미없이 깔끔한 맛이었어요

부드럽게 넘어가고 커피의 고소한맛이 제대로 느껴졌죠

 

 

아인슈페너는 말모말모

시그니처답게 약간 꾸덕한 크림과

커피의 조화가 예술이었지요

 

크림이 약간 달달해서

씁쓸한 커피와 중화가 되는 것 같았어요

크림라떼도 마찬가지로

부드러운 라떼와 크림의 조화가 굳!

 

적당히 달달한 크림과

적당히 씁쓸한 커피가 만나 이루는

완벽조합이랄까요?

 

시그니처라고 불릴만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휘낭시에도 직접 구우셔서 그런지

입에서 녹더라구요 ㅜㅜ

 

휘낭시에 나눠먹기위해서 자르려고했는데

표면이 딱딱해서 자르기 힘들줄 알았거든요 ㅎ

근데 예상보다 훨씬 잘 잘려서 머쓱타드 ;; ㅋㅋㅋㅋㅋㅋㅋ

 

 

먹어보니 겉이 딱딱한게 아니라

약간 바삭한거 였어요

안은 버터바 같이 좀 꾸덕한스타일이었구요

겉바속꾸?

ㅋㅋㅋㅋ

 

바닐라나 솔티드카라멜이나 모두

버터의 풍미가 잘 느껴졌어요

그렇다고 느끼하지는 않았고

달달한 맛이라 누구나 호불호 없이 좋아하겠다 싶었습니당

 

 

 

기분좋은 디저트 타임을 마치고 돌아오려는 찰나,

포토존을 발견했지뭐에요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보이는

천국으로 향하는 문!

 

요런곳에서 포즈 함 취해줘야쥬 ~~~

 

 

 

경주황리단길의 전경이 시원하게 보여서

더 좋았어요 히히

 

경주라는 도시의 매력을

총집합해 보여주는 것 같았던

로스터리동경,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맛난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로스터리 동경

위치: 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1

전화번호: 0507-1356-4613

제로페이

영업시간:

매일

11:00 - 20:0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