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감동받았던 경주 황리단길 맛집 - 소바카게

맛집멋집/일식 회 돈까스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1. 16. 14:39

본문

728x90

웨이팅은 필수 메뉴는 선택

소바카게


 

안녕하세요

울산 파파입니다!

오늘은 울산 근교 경주 맛집을 준비해보았습니다

그 중에서도 요즘 떠오르는 장소, 황리단길에 위치한

맛집인데요,

바로 소개해보겠습니다!

 

황리단길에는 웨이팅까지있는 맛난 음식점이 참 많아요

그래서 뭐 먹을지 참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그럴땐 오늘 제가 소개하는 마제소바 한그릇 어떠세요?

완전 괜찮은 곳이라 꼭 추천드려보고픈 맛집이에요

 

 

 
 

 

바로 소바카게라는 업장인데요

소바카게란 무슨뜻일까요?

소바..가게..? ㅎㅎㅎㅎㅎ

아시는 분들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ㅋㅋ

 

 

 
 

 

소바카게 포스터 옆 골목으로 들어오시면

가게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구요!

차끌고오면 편해서좋긴한데

한잔 못하는 큰 단점이,, ㅜㅜ

어디갈때마다 차를 끌고 갈지 말아야할지 고민됩니더 ㅋㅋㅋ

 

 

 
 

소바카게는 황리단길 메인거리가 아닌

황남동 주민자치센터 옆에 위치해 있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인기많은 집이라 웨이팅까지 있는 집이죠♡

웨이팅 하실때는 밖에서 그냥 기다리시지 말고

매장내 키오스크로 주문먼저 하셔야 합니다!

주문 후 나온 영수증에 있는 번호가 대기번호에요 !!

 

 
 

 

쾌적한 실내와 아기의자구비완료!

테이블은 바 형식의 테이블과 일반 테이블 모두 있습니다

바 테이블은 뭔가 일식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메뉴입니다

메뉴는 간단해요!

마제소바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마제소바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마제소바는 섞다를 의미하는 마제루와 메밀국수를 의미하는

소바를 합친 말로 일본식 비빔라멘을 말합니다

일식좋아하시는분들 더 좋아하실듯!!

네가지 마제소바를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나고야 마제소바는 딱 기본정석의 마제소바이고

키라이 마제소바는 매운맛,

도니쿠 마제소바는 차슈가 추가된 버전으로 점심 저녁 20인분 한정이니

이거 먹고싶으신 분들은 일찍가셔야 합니다!

미도리소바는 바질을 베이스로 한 소바에요

뭐먹을지 고민되실때는 젤 기본 나고야 마제소바를 추천드립니다!

 

 

 

저희가 먹은 메뉴는

나고야 마제소바와 미도리 마제소바입니다

 

먼저 나고야 마제소바입니다

나고야 마제소바는 무려 12가지 베이스 소스를 배합하여 만들어진 음식이에요

정성이 벌써부터 느껴지지 않나요?

이런건 맛있을수 밖에요 ㅜ

 

맛은 약간의 간장맛이 가미되어 아주 감칠맛 넘치는 그런맛이에요

호불호 없이 드실수 있을 듯한 메뉴랍니다

평소 음식 도전하시는걸 꺼려하시는 분들도

요거는 충분히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위에 올려진 계란마저 탐스럽지 않나요?

쉐킷쉐킷 섞어주면 윤기가 흐르는 탐스러운 자태로 변신합니다

윤기나는 이 면발을 어서 입안으로 넣어주고 싶어서

먹고 있는데도 먹고싶은 그런기분 아시죠?

 

그도 그럴것이 소바카게의 면은 와카다이쇼 제면기를

직수입해 일본 전통방식의 수타식 제면방식을 고수한다고해요

48시간 숙성과정을 거친후 제공되어 면의 풍미와 특유의 찰기를

온전히 동시에 즐기실수있다고 하네요

 

어쩐지 면발이 남다르다 했어요 ㅋㅋ

 

 

간도 적절했구요, 중간중간 씹히는 고기도 아주 맛났어요

파의 풍미도 좋았구요

별다를게 없는 재료인 것 같은데도

이런 풍부한 맛을 내다니 완전 신기방기

요리잘하는 사람은 천재입니다 ㅋㅋ

 

 

 
 

중간중간 오독오독 씹히는 단무지도 먹어주구용~

 

728x90
 
 
 

미도리 마제소바는 바질향이 강했어요

허브를 갈아서 넣은 풍미강한맛이랄까..?

바질 좋아하시는 분들은 극호일 것 같네요 !

 

소바카게에서는 맛있게 먹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모든 재료가 잘 섞이게 쉐킷쉐킷

반 또는 삼분의일을 드신후 기호에 맞게 다시마 식초를 뿌려먹는다

서비스밥을 남은 소스에 비벼먹는다

 

입니다!

 

 
 

 

저는 이중에서 3번이 참 맘에 들더라구요 ㅋㅋㅋ

역시 한국인의 후식은 볶음밥 아니면 비빔밥 아니겠습니까!! ㅋㅋ

밥은 반공기 정도되는 작은양이니

다 먹지못하면 어떡하지라는 고민은 안하셔도 됩니다!

사실 저는 한공기 다 줘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았어요

소스가 넘나 맛있는 것 ㅜㅜ

 

 

 
 

 

시치미도 한번 넣어서드셔보세요

요것도 별미랍니다

오리지널로 삼분의 일 먹고

다시마식초 뿌려서 삼분의 일먹고

시치미 뿌려서 나머지 먹어주면

완성!

완전 뿌듯한 한끼쥬?

아, 다먹고 밥 비벼먹는것도 추가용~

 

 

 

하이볼도 팔고있는데

차를 끌고간 저는 마실수가 없었습니다.....

하......

 

저대신 여러분들이 꼭 먹어줘야해요?

소바랑 하이볼이랑 얼마나 찰떡궁합일지

생각만 해도 기대가 되는걸요

담엔 꼭 차 없이 방문해볼래요

면과 밥까지 든든하게 먹고온 소바카게

거의 뭐 설거지를 하고 왔습니다 ㅋㅋ

황리단길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다가

배고파질땐 소바카게를 기억해주세요!

후회없는 식사를 하실 수 있을것같아요

재방문의사 100%입니다

 

그럼 맛집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다음에 더 맛난 맛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소바카게

위치: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길 25-5 소바카게

전화번호: 0507-1327-6332

단체석, 주차, 무선 인터넷

영업시간: 

11:00 - 21:00

16:00 - 17:00 브레이크타임

15:00, 20:00 라스트오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