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치킨 맛집 - 대남통닭 / 가마솥에 튀겨낸 옛날 통닭이 먹고싶다면? 30년째 운영중 리얼시장통닭

맛집멋집/야식 치킨 족발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4. 25. 09:57

본문

728x90

안녕하세용

쫑스파파입니다

여러분들의 지친마음을 달래주는

따뜻하고 맛있는 음식

먹기만 해도 힐링되는

나만의 소울푸드 하나쯤 있잖아요?

저의 소울푸드는

바로바로 치킨 이랍니다 ㅋㅋㅋ

저는 누가 뭐먹을래? 하고 물어보면

그냥 고민없이 바로 치킨! 이라고 나오는 ㅋㅋ

와이프가 아주 질려서 치를 떤답니다 ㅋㅋㅋㅋ

오늘은 저만의 숨겨왔던~ 맛집이라고 하기엔

이미 맛집으로 유명한 집이라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요

30년 전통 가마솥에 튀겨낸

리얼 옛날 통닭

양도 맛도 어마무시한

바로 그 통닭집

바로 경주 중앙시장안에 위치한

대남통닭 입니다

 

 

 

상호 : 대남통닭

주소 : 경북 경주시 금성로 295 중앙시장 3동

전화 : 054 - 772 - 4526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8시

 

주차는 시장옆 공영주차장 이용하시면

편안하게 주차하실 수 있답니다 ^^

중앙시장에서 3동 2호를 찾아주세요!

 
 
 
 

따단~

간판부터 몬가 정겹지요 ㅋㅋ

포장하러 가는 길이면

시장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수많은 닭느님들이 편안히 누워계시네요ㅋㅋ

닭크기가 한눈에 봐도 엄청 큰거 보이시죠

다른데보다 큰닭 쓰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주문즉시 손질하여

바로 즉석에서 조리해 주십니다!

 
 
 
 

백년가게 대남통닭

경주 맛집 대남통닭 내부에서는

백년가게라는 명칭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백년가게란?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오래도록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그 우수성과 성장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공식 인증받은 점포입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백년가게!

공식 홈페이지 링크걸어둘께요~

경주의 다른 백년가게나

다른 지역의 백년가게가 궁금하신 분들은

링크 클릭하셔서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

경주에는 대남통닭을 포함해서

11곳 밖에 선정되지 않았어요

특히 오래된 노포 맛집이 많은 경주에서도

30년이상 꾸준히 명맥을 유지하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거겠죠..

정말 경주 로컬 찐 맛집

30년 넘게 사랑받아온 대남통닭

 

 

메뉴판입니다 종류가 옴총 많죠

저는 순살보다는 뼈닭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겨야

뭐좀 먹은거 같더라구요 ㅋㅋ

사장님 후라이드 한마리 양념 한마리

맛있게 튀겨주세요~~~

 
 

주문 넣자마자

닭손질하셔서

바로 기름에 풍덩~

저 펄펄끓는 무쇠솥에다가

매일 갈아주는 깨끗한 기름으로

맛있게 튀겨지는 닭들

 
 
 
 
 
 
 
 

사장님 손놀림이 여간 재빠르신게 아닙니다

2대째 운영해오고 계신다니

닭튀기는 스킬이 아주 예술 ㅋㅋ

구경만 해도 너무 재미지더라구요

영상에서 맑은 기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오후에 갔는데도 엄처 깨끗하게 관리하고 계시더라구요

맛집은 손님이 많아서

회전율이 좋다보니

재료상태도 항상 초 신선!

또 여기는 시장에서 직접 재료를 공수하시니

뭐 안맛있을수가 있나요??

 
 
 
 

맛있게 튀겨집니다~~

기다리는데 냄새가 냄새가 ㅠㅠ

꼬신내가 진동해서

바로 한점 맥주한캔이랑 먹고싶더라구요

눈앞에서 튀기는걸 직접보니

더더 맛있어 보이는 ㅋㅋ

한번 튀겨낸 닭은

건져서 한번더

더욱 바삭바삭하게~~

 
 
 
 

노릿노릿 다 튀겨지면

챡챡!!!!

탁탁 기름털어서 건져주십니다

저 현란한 손목스냅

대단하시죵ㅋㅋ

보통솜씨가 아니십니다

 
 

저 튀김옷좀 보세요 ㅠㅠ

보기만 해도 바삭바삭 소리가 들리는 것 같네요

저는 치킨말고도 튀긴건 다 좋아하는데요

기름에 튀긴건 다 맛있잖아요 ㅠㅠ

오죽하면 신발도 튀기면 맛있다는

우스갯 소리가 있겠나요

저 아작아작 바쟉바쟉

튀김의 바삭한 식감땜에 좋아하는 거랍니다!

아우 빨리먹고 싶어 죽겠네여 ㅋㅋ

 

 
 
 
 
 
 

바로 맞은편에

커피와 각종 차 종류를 파는 시장 찻집이 있어요!

추운날씨에는 유자차 같은 뜨끈한거 한잔 마셔도 좋죠

사장님이 기다리는데 심심하다시며

커피한잔하면서 기다리라고

저기서 커피 사주시더라구요 ㅋㅋㅋㅋㅋ

아우 ㅋㅋ 시장 인심 진초ㅑ

넘나 푸근하고 좋은것 ㅠㅠ

뭔가 시골인심? 인정이랄까?

커피한잔이라도 저렇게 신경써주시는 마음이

너무너무 감사하고 고맙더라고요

이래서 30년넘게 많은 손님들이

대남통닭을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짜잔~

기다린 끝에 드디어 두마리 포장

완성되었답니다!

 
 
 
 

약간 비쥬얼이

배달 치킨하고는 조금 다르죠?

작은 닭에 튀김옷 많이 묻혀서 튀긴 그런 느낌이 아니고

일단 튀김옷이 아주 얇고

두번 바짝 튀겨내어서

닭 본연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는 스타일이에요

치킨 말고 통닭이 더 잘 어울리는 ㅋㅋ

 
 
 
 
 
 
 
 

기다리고 있는 처자식들이 생각나

얼른 챙겨와서 오픈! 합니다

포장 패키지에도

백년가게 선정에 대한 자부심

2대에 걸쳐 운영하고 계시다는 점

식으면 더 맛있다는 자신감까지

문구로 아예 박아놓으셨어요!

 
 

반반무마니 반반무마니

예전에 유행했었죠ㅋㅋ

후라이드랑 양념은 뭐 고민할필요가 없어요

두가지 다 먹으면 되니깐!

집에오는동안 눅눅해질까바

뚜껑 살짝 열고왔더니

아직도 바삭바삭~~~~

아이들은 뜨거운거 잘못먹으니

포장해와서 조금 식었을때 그온도가 딱 좋더라구요!

 
 

노릇노릇 잘익었죵

맛있는건 크게봐야합니다 ㅎㅎ

양이 진짜 어마어마해요!

5인가족 두마리 반도 못먹었어요

저는 양념치킨은 일부러 식혀서 먹는편이라

다음날 먹거든요 ㅋㅋ

식은 양념통닭 밥이랑 먹으면 아주 맛있는거

다들 아시죠??

안해보셨으면 한번 드셔보세요!!

따뜻할때 먹는거랑 또다른 맛이에요

한차원 업그레이드~ ㅋㅋㅋ

한마리가 다른치킨집 1.5마리 생각하심 됩니다!

양 적으신 분들은 감안하시고 주문하세용

 
 
 
 

으 참을수없는 맥주의 유혹

맥주사진이 빠졌네용

치맥은 진리고요?

이맛에 산다 싶고요?

하아

정말 먹는걸로 이렇게 서터레스 다 날라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양념도 진짜 맛있어요

그 많이 맵지 않은 달달한 소스라서 아이들도 잘먹구요

큰 닭 쓰시는대신 잘게 잘라주셔서

어른 한입크기라 아이들 먹기에도 딱 좋아요!

저희아이들은 조금만 매워도 못먹는데

이거는 맛있다고 밥이랑 같이 잘먹거든요ㅋㅋ

애들 입맛은 거짓말 못함

 
 

글쓰다보니 또

치맥하러 가고잡네요 ㅠㅠ

너무 맛있었어요

경주사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죠

이집 맛집인거?

경주 놀러오시면

중앙시장 구경하시면서

통닭도 한마리 포장해가세요 ^^

그럼 쫑스파파는 이만

또 맛도리식당으로 찾아뵐께요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