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족발 맛집 - 사장님 먼저 퇴근하세요~ 전 더 먹어야겠습니다~ 일구족발

맛집멋집/야식 치킨 족발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4. 25. 08:56

본문

728x90

여러분들은 최애음식이 무엇인가요?

저는 머니머니해도 고기고기고기!!!!

저의 최애 음식은 고기입니다

닭고기 소고기 돼지고기 가리지 않고 좋아한답니다 ㅋㅋ

 

그중에서 제가 다녀온 맛집은 바로바로 족발집입니다!!

경주 족발 맛집, 일구족발이라는 곳인데요, 맛집으로 잘 알려져있어서 꼭 가보고 싶었었는데

기회가 생겨서 다녀올수 있었어요

 
 
 
 
 
 
 
 
 
 

고객님들은 1시간 무료주차로 이용하실 수있구요

 

테이블도 위생상태가 좋아보여서 더욱 믿음이 가는 업장이었습니다~

당연 아기의자도 구비 완료!

룸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서 회식하기에 좋아보였어요

 

일구족발에서는 100% 국내산 족발만 팔고 있어요

요즘 원산지에 대해 공부도 많이하고 주의깊게 보고 있었는데

이렇게 반가울수가!

국내산이라고 하면 맛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지죠

 

거기다가 일구족발은 30여가지의 엄선된 한약재와 과일을 넣어

매일 매장에서 직접삶아 음식을 제공하고 있고

생족으로 삶은 족발만을 판매하는 원칙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 짬뽕 짜장면 시키실 때 뭐 먹어야할지 결정장애가오는 것처럼

저는 족발을 먹을 것인가 보쌈을 먹을 것인가 매번 시킬 때마다 고민하는데요,

일구족발에서는 이런 고민 노노!

족발과 보쌈을 한번에 드실수 있는 스페셜 메뉴도 판매하고 있어요

족발파와 보쌈파 싸우지 마시고 스페셜 드셔요 ㅎㅎㅎㅎ

 

참고로 테이크 아웃하시면 2천원 할인됩니다~

 
 
 
 

저는 스페셜 소짜와 쟁반국수를 주문했어요

족발만 먹기는 왠지 아쉬운 마음에.. ㅎ

전 메인메뉴 시킬 때 사이드메뉴 하나씩은 꼭 시키는 편이에요 ^^

상다리가 푸짐해야 더 맛있어 보이는 매직...S2

메인메뉴인 족발 보쌈 쟁반국수를 제외하고도 양파절임, 와사비, 새우젓 등등

반찬들을 제공해주고 있어서 더욱 푸짐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었어요

드디어 음식이 나왔습니다!!

고기양도 진짜 많죠?

소짜 시켰는데 고기가 실해서 더욱 마음에 들었습니다 ㅋㅋㅋ

야들야들하고 잡내도 안나는 고기라 더욱 마음에 들었답니당

특히 쫄깃한 껍질이 예술이었습죠

상추에 쌈을 고이고이 싸서 한입 와앙 하면 이게 바로 해피 <3

 

 
 

보쌈 밑엔 부추가 있어서 같이 먹으니 이것도 별미네용

족발이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족발의 젤라틴이라는 성분이 모유가 잘나오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그래서 옛날에는 산모가 모유가 잘 안나올 때 족발을 먹었다고 하네요

 

 
 
 
 

더불어 족발의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좋고 노화방지에도 좋다는 사실은 다 아시죠?

이렇게 건강해 좋다고 하니 많이 먹더라도 양심에 덜 찔리네요

하하

 
 

쟁반국수는 양념이 새콤달콤매콤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이것도 양이 상당히 많은 편에 속했습니다.

거의 대자 수준.. ㅋㅋ

먹다 지칠때까지 먹어봅시다!

국수의 삶기도 적당해서 딱 좋았구요

보쌈과 족발에도 어울리는 지대루 빨간맛이었어요

 

테이블 옆 서랍에 비닐장갑도 들어있으니 장갑끼고 국수 마구마구 비벼주기~~!

야채가 얇게 슬라이스 되어서 올라가 있기 때문에 식감도 아삭아삭하니 재밌었어요

면이랑 양념이랑 야채랑 찰떡궁합!

 
 
 
 

특히 겉절이김치가 맛있다는 후기가 많아서 호기심이 뿜뿜했는데 진짜 양념이 예술이더라구요!

부족하신 분들은 따로 요청하시면 돼요!

 
 
 
 
 
 
 
 

 

상추에서 싸서 한번, 쌈무에 싸서 한번, 양파절임 곁들여서 한번,

이것 저것 조합해서 먹다보면 어느새 보이는 빈접시!

손이 가요 손이가~

 

저는 식사로 먹었지만

이글을 밤에 보시는 분들은 야식으로도 땡기실거라고 생각해요

저처럼요 ... ^^

 

항상 조금만 먹어야지 하면서도, 맛집이라면 자제가 안되네요

큰일입니다 ㅋㅋㅋ

그래도 맛집 놀러다니고 공유하는 지금 이순간이 행복이지 싶네요

 

다음번엔 집에 포장해가서 가족들이랑 맛저 해야겠어요

맛집을 많이 다녀보니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들에게도 여러분들의 행복한 일상을 위해 제 블로그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다면 정말 기쁠 것 같아요!

 

앞으로도 꾸준한 블로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들러주시는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는 인사 올리면서

포스팅 마무리 할게요

 

가게의 상세 설명은 아래글을 확인하셔요 :D

 
 
 

상호: 일구족발보쌈

위치: 경주시 봉황로 40

전화번호 : 0504-2015-0036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