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상깊었던 울산 밥집 & 울산 솥밥 - 고슬

맛집멋집/한식 정식 찜 무침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1. 18. 18:19

본문

728x90

드든하고 정갈한 한상차림

고슬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오랜만에 삼산갔다가 들러본

정갈했던 울산밥집 맛집을 소개드리려고합니다

3명이서 가서 종류별로 맛있게

조지고왔으니 팔로미~

 

오늘은 맛집은 울산밥집, 고슬이라는 곳입니다

솥밥을 전문으로 하는 업장이에요

오래만에 밥을 먹고 싶었는데

잘됐다싶었죠

 

 

ㄱㅗㅅㅡㄹ

이라고 쓰여져 있는 간판

첨엔 일본어인줄알았는데

자세히 보니 한글을 풀어서 쓴것이더라구요!!

 

 

주차는 가게 오른쪽편에

할공간이 있지만

장소가 협소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대기좌석이 있는거 보니

웨이팅도 있나봐요

실제로 저희가 점심시간에 가서그런지

좌석이 금방 만석이 되더라구요

 

 

 
 

 

울산밥집, 고슬 가게로 들어가봅시다

좌석은 모두 다찌석으로 되어 있어요

주방이 훤히 보이는 오픈키친이라

요리 준비하시는 모습을 보는것도

재미가 쏠쏠하쥬

 

 

 
 
 
 

 

울산솥밥 맛집 고슬은

아무래도 오픈키친이라서 그런지

매장이 참 청결하다는 인상을 받았어요

옷을 걸수있도록 한쪽 벽에

나무로된 옷 걸이 장치? 가 있어서

사장님이 참 센스넘치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달동맛집 고슬의

메뉴입니다

메뉴는 전메뉴 솥밥에

고로케,새우튀김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게살내장 솥밥이 시그니처라고는하는데

이날 저희는 다른메뉴가 더 땡겨서

다른걸로시켜보았습니다

인생은 마이웨이~~ 워후~

하고 외쳤지만

뒤에 들어온 손님들은 전부 게살내장솥밥을 주문하시길래

살짝 후회할뻔...^^

그래도 괜찮아요 ..그렇죠?

 

728x90

울산 솥밥 맛집 고슬에서

저희가 시킨 메뉴는

금태솥밥/전복솥밥/차돌박이솥밥입니다.

셋이서 맛보면서 먹으려고

안겹치게 주문했어요 ㅋㅋㅋ

먹잘알들과 가서 참 행복한시간이였죠

 

 
 
 
 

좌석 앞에는 간단한 이벤트 설명과

휴지, 김이 놓여있어요

음료1개 구매시 스크래치 카드 1매증정한다네요

1등이 5명이나 되다니

한번 해볼만한 듯 싶어요

고슬가시는분들 꼭 한번 도전해보셔요!

김은 밥에 싸먹는 용도에요

솥밥에 김이라

이거이거 그냥먹어도 맛있는 김을

솥밥에 싸먹다니

사장님 배우신분,,,

 

 

 

 

음식이 나왔습니다

샐러드, 오징어젓갈, 단무지st의 반찬, 국과

후식으로 먹을 아이스홍시등이 단정하게 차려져서 나와요

한상 가득받은 느낌이라

기분이 넘 좋은거 있죠?

하나하나 메뉴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겨봅시다!

 

 

먼저 전복솥밥입니다

전복이 생가보다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사진찍는다고 전복 한 개를 흘렸는데

주워먹을뻔..ㅎㅎㅎ

아까비 ㅜㅜㅜ

 

 

 

밥이 밑에 좀 눌어있는 편이라

힘을 줘서 싹싹 긁어먹어야해요!!

한톨도 남길수 없지요

 

 

고슬의 밥은 밥맛이 가장 좋다는 아키바레 쌀을 사용하고

이치방다시로 밥을 짓는다고 해요

역시 밥맛이 맛있는 이유가 있었어요!!

 

 

 

전복은 전혀 비리지 않고

본연의 맛에 충실한 맛이었어요

약간의 바다내음과

해산물특유의 신선함이 공존하는맛이랄까

 

 

다음은 차돌박이솥밥!

제가 먹은 메뉴가 차돌박이 솥밥이었는데

저는 단짠한게 좋아서

간장 소스를 많이 부어서 먹었어요

밥의 간이 약하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제공되는 간장소스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쯔유는 직접 끓여내시는거라 그런지

많이 짜지 않아 좀 넉넉히 넣어도

양조절 실패안할맛! 감칠맛과 깊은 풍미가

제 입을 사로잡는 맛이었어요

 

 

 
 

 

고기도 생각보다 많이 들었고

무엇보다 노른자와 파의 조합이

넘 좋았어요

파의 풍미가 단짠한 차돌박이랑

잘어울리더라구요

역시 최최차차

최애는최애고 차돌박이는 차돌박이다!!!!

 

 

나머지 일행이 시킨 또하나의 메뉴는

제일 비싼 가격을 자랑하는

금태솥밥입니다

 

금태솥밥은 감태가 함께 나와서

더 맛을 극대화 해주는 것 같았어요

 

 

 

솥밥 메뉴하나하나마다

잘 어울리는토핑이 들어가있어서

메뉴 개발하실 때 얼마나 정성을 쏟으셨는지

한방에 느꼈쥬

 

 

 

금태솥밥은 단백한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만족하실것같아요

짜게 먹는걸 좋아하신다면

간장소스 더 부어 드시면되구요

 

 

차돌박이 솥밥과

금태솥밥은 와사비를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저는 와사비에 큰 흥미가없어서

안먹었지만

같이간 지인의 말로는

와사비조금올려 김에 싸먹으면

일품이라고 하네요 ㅋㅋㅋ

 

 
 

 

김싸서 먹어주면 꿀맛!

파가 같이 들어가있어서

밥의 풍미가 더 살아났어요

 

 

 

..깔끔하게 완솥했습니다!

ㅋㅋㅋㅋ

언제나 저는 완밥이에요

 

 

밥을 싹싹 긁어 먹어주고

후식으로는 아이스홍시!

홍시가 밥 다먹을 동안

적당히 녹아져 있어서 굳굳

 

약간의 언 홍시가

차가우면서도 부드러워서

입안에서 그냥 녹아버렸어요

달달한 홍시로 마무리하니

한끼 제대로 먹은 것 같아서

후회없이 후련한 이 느낌

이정도라면 살 조금 쪄도 괜찮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들었습니다 !!

 

왜 한번씩 밥이 땡길때가있잖아요

면도좋고 빵도좋지만

밥이 땡기는날에는 밥을 먹어줘야죠!

그럴땐 울산밥집 고슬의 솥밥메모해두셨다가

들러보셔요~

입안 가득 밥 한숟갈 놓고보면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실거에요

 

 

 

그럼 오늘의 맛집 소개는 이만 마치고

다음에 더 맛있는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고슬

위치: 울산 남구 왕생로20번길 7-1 고슬

전화번호: 0507-1391-1569

배달, 무선 인터넷

 

영업시간:

화-금

11:30 - 20:00

15:00 - 17:00 브레이크타임

14:30, 19:30 라스트오더

토-일

11:30 - 20:00

19:30 라스트오더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