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울산 중구 밥집-함양집 종가점 본점/입이 호강하는 맛집

맛집멋집/한식 정식 찜 무침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6. 9. 14:13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국인의 힘!!

밥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그중에서도 한국인의 전통이 살아있는 비빔밥을 먹고 왔어요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져서 조화로운 맛의 비빔밥, 제가 참 좋아하는데요!ㅋㅋ

기내식으로도 인기가 아주많죠 ㅎㅎ

 

기대만큼이나 맛있어서

입이 아주 호강하고 왔어요

 

그럼 후기로 만나보시죠

팔로팔로미~~

 

 
 
 
 

건물이 깔끔하죠잉

로고 글씨체는 누가 정했는지

함양집이라는 상호명과 되게 잘어울리는 것 같아요

 

브레이크 타임은 세시부터 다섯시까지니

참고하셔서 방문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알고보니 울산광역시관광협회 선정 맛집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문재인대통령님도 방문하셨다고해요!

그만큼 검증된 맛집이라는 점~

 
 
 
 

외부에는 편히 대기할 수 있는

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어서

분위기도 좋았답니다.

 

 

 
 

함양집은 무려 1924년도부터 시작된

100년전통의 맛집이라고 해요

 

요즘들어 맛집이 우후죽순생겨나고 있는데

이렇게 오랫동안 전통도 지키고 맛도 지키면서

모든 세대를 아우를수 있는 밥집은 흔치 않잖아요~

그만큼 귀한 식당인 것 같아요

 
 
 
 
 
 

밑반찬들은 딱 먹기좋게 정갈하게 나오구요

종류도 꽤 다양해서 식전 입 심심하지않게

먹기 좋았어요

 
 
 
 

미역줄기나 묵등등

평소 좋아하던 반찬이 나와서 반가웠다는ㅋㅋ

이렇게 반찬들로 입을 준비시키고

메뉴를 살펴봤지요

 
 
 
 

메뉴판에 보니

우시산의 의미와

전국요리경연대회 수상등 화려한 경력의

세프님의 사진들이 있더라구요

 

4대째 내려오는 식당이

어떻게 맛집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지

알수 있는 대목이었습니당

 
 

저희는

전통비빔밥, 한우물회, 떡불고기를 시켜보았습니다

 
 

와인도 팔더라구요

육류를 취급해서 그런가봐요

한병 때릴려가다 참았습니다 ㅋㅋㅋ

 

 

 
 
 
 

단체석, 룸도 완비되어 있어서

모임장소로도 제격일 것 같구요

빔프로젝트도 설치되어 있어요

 

 
 
 
 

예약할 때 사장님이 회사원들이 많이 온다고 하시던데

점심식사로 캐쥬얼한 모임을 하기에도 적합해 보였어요

 

2층에는 룸이 있어서 돌잔치하기에도 좋다고 하네요

물론 혼밥하시는 분들도 계셨구용

 
 
 
 

드디어 나온 비빔밥

비빔밥에도 기본적으로 한우 육회가 올라가있어요

육회비빔밥 , 제가 참 좋아하는데요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쉐킷쉐킷 육회와 밥, 양념을 섞어주고~~

 

 
 

아니 양념 무슨일이죠

육회와 찰떡궁합 ... S2

먹어도 먹어도 안질릴맛 ㅋㅋ

감칠맛 최고봉이었습니다

 
 

비법이 뭔지 궁금해지네요 ㅋㅋ

이 집만의 비법이 있으니

이런 맛도 낼수있고

4대째 내려올수 있는거겠죠?

 
 
 
 

 

 
 

다음은 한우물회!

갖가지의 야채들과 육회가 예쁘게 플레이팅 되어있어요

 

 
 
 
 

보기도좋은 음식이 맛도좋다는 걸 증명해주는 듯 해요

살얼음 동동 띄워진 육수도 제공되어요

더운 여름에 제격^^

 
 
 
 

알아보니 인공조미료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해요

건강한 음식은 맛이 없다는 인식이 많은데

여기는 건강과 맛 두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킬수 있는 집이어요

먹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육수를 물회에 부어서 드시면 끝!

 

 
 

고기 신선한거 보이시나요

생고기로 먹을 때는 신선도가 맛을 좌우하는데

여기는 딱봐도 신선한 재료만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소면도 제공되오니

물회육수에 말아드시면

별미가 따로 없습니다~~

 

위가 좀 남아있는 분들은

밥도 말면 천국!!

 

물회육수는 정말 만능인 것 같아요 ㅋㅋ

 

 
 

다음은 궁금해서 주문해본 떡불고기!!

불고기가 전의 형태로 나오는 음식이더라구요

 

중간중간 야채도 있어서

더욱 좋았던,,

 
 

야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달콤짭짤한 불고기와 함께라면

손쉽게 야채를 먹일 수 있을것같아요

맛은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 + 깔끔한 맛이라서

남녀노소 즐길 수 있겠어요!

 

 
 

맛집인 만큼 식사시간대에 오시면

대기하실 수도 있다는!!

 

테이블링 시스템을 통해서 예약하시면 되구요

함양집 상품권도 파네요 !

 

어르신들과 함께 오고픈 맛집이었는데

선물로 드리면 좋아하실 거 같아요

유명한 만큼이나 맛도 있었던 기억에 남을 만한 업장이었습니다

 

후기는 이쯤에서 마치구요

 

다음에 또 맛있는 맛집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명: 함양집 종가점 본점

위치: 울산 중구 종가8길 51

전화번호: 052-274-0100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