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주 정식 추천 & 경주 냉면 맛집-남산수라간/메뉴 한개를 더해 한계를 넘자!

맛집멋집/한식 정식 찜 무침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8. 23. 13:08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쫑스파파입니다

최근에는 울산지역의 맛집만 올렸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경주지역맛집을 올리려고 합니다

휴가철에 어디로갈까 고민이 되신다면

맛집이 꽤 많은 경주어떠세요?

경주를 방문하시는 분들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 바라며

후기시작할게요

 

 
 
 
 

 

이번에 소개드릴 맛집은

#경주냉면맛집 #경주한정식 #경주집밥

남산수라간이라는 곳입니다

건물부터가 웅장하죠?

진정한 맛집스멜이 풍깁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참고하셔서 헛걸음하지 않도록

해주시구용

 

 

 
 

 

여름특선 메뉴로

육전 냉면과 육전 비빔냉면을

제공하고있네요

역시 면은 고기랑 같이

먹어줘야 한다는 사실을

이곳 주방장님도 아시나봅니다 히히

 

 

 

 

 
 

 

저희가 이날 주문한 음식은

제주황게장정식과 제육볶음입니다

이왕먹을거 제대로 맛있는거 먹자!!

하는 마음에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는메뉴를

골랐어요

추가메뉴로 고등어 구이도 파는데

밑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지만

요거요거 진짜 물건입니다 ㅎㅎ

 

 

 

 

경주에는 왔는데

막상 식사할 시간이 없으신 분들도

걱정노노!

게장 포장판매도 하고 있으니

사가지고 가시면

그날 집에서 인기 대폭발예상입니다 ~

 

 

 
 
 
 

#경주냉면맛집 #경주한정식 #경주집밥

매장 풍경입니다

홀에는 기본적으로 테이블이 있구요

한쪽에는 신발을 벗고 올라가야하는

테이블도 있어요

양말 부끄러운거 신지 말아야지,....ㅎㅎㅎ

큰일날 뻔 했다...헤헤

 

 
 
 
 
 
 
 
 
 
 

 

정식집 답게 상다리가 부러질듯한

밑반찬들이 제공됩니다

열무김치부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돈까스류까지

맛탕도있고 각종 야채류들도 빠짐없이 있네요

이거이거 밥 한공기로는 택도 없겠는걸요?

 

 

 

 

정식메뉴에 포함된 고등어구이.

집에서 생선구이 해먹으려면

냄새 때문에 힘드시죠?

그래서 저도 생선구이는 외식할 때

주로 먹는 메뉴에요

 

 

 

바싹 구워졌지만

안은 촉촉 그자체..!

살도 오동통하니

고등어 특유의 짭짤함에

반하고 말았어요

 

 
 

 

양념게장은 양파와 레몬이 곁들여져나와

보기에도 먹기에도 더 좋았답니다

맵찔이 분들께는 좀 매울수도 있을거 같아요

하지만 저는 매우 매우 잘먹었어요...ㅎㅎ

맛있게 매콤한 맛이니

도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장이 진짜 신선해서 비린맛이 전혀없더라구요

살도 실해서

쭉 짜서 쪽쪽 빨아주면

입안 가득 바다내음 솔솔!

완벽해유

 

 
 

#경주냉면맛집 #경주한정식 #경주집밥

다음은 대한민국 3대도둑 간장게장!

역시.. 3대 도둑 타이틀을 가져갈만 했습니다

같은 재료라고 해도 어떻게 요리하느냐에 따라

맛이 참 달라지는데

이것은 마치 어머니의 손맛같은 느낌이었어요.

그만큼 맛있었다는 뜻!

 

 
 

 

살 실한거 보이시죠..!

달큰한 간장게장 소스는

리얼 만능간장 소스!

비법이 궁금해요

어디에나 잘어울리것 같아요

 

 

 

 
 

 

양념게장도

한컷 찍어보았어요

이것이 진정한 빨갓맛이다!!

 

 

 

 

정식집에는 역시 국물이 빠질수없죠

구수한 된장찌개로

그야말로 화룡점정!

 

 

 
 

 

밥은 영양가득한 돌솥밥입니다

보기만해도 건강해지는거 같지않나여

뜨끈한 밥 한숟갈이 간절해지는

뜨거운 여름입니다 ~

 

 

 

돌솥밥의 매력포인트인 숭늉도

드실수 있지여S2

마무리는 역시 숭늉~~

 

 

 

마무리하기전에

메뉴 한 개더 추가해봅니다

오늘은 메뉴 한 개를 더해

제 위장의 한계를 넘는 날이니까요

ㅎㅎ

 

 

 

더해질 메뉴 한 개는

바로 제육볶음입니다

비주얼 장난없습니다~~

딱봐도 맛있는 비주얼 !

맛있게 맵달한 양념이

고기에 잘 베어있어서

더 좋았어요

 

 

 
 

 

밥한숟갈에 게장올려서 한입

밥두숟갈에 제육볶음 올려서 한입

밥 세숟갈에 밑반찬올려서 한입

다양하게 먹어주면

어느새 비어있는 밥공기..

 

 

 
 

 

이모님 ~ 여기 밥 한 개 추가염!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ㅋㅋ

입에 짝짝 달라붙는 맛도리 음식들

 

 

 

여러 가지 반찬들에

다양한 메인요리까지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던

#경주냉면맛집 #경주한정식 #경주집밥

남산수라간.

아이들도 어른들도 즐기기

좋은 식당인거 같아요

담에는 부모님 모셔가고 싶은

찐 맛집입니다!

 

한끼도 대충 때울수 없지요

제대로 먹고 싶어 방문한

정식맛집 게장맛집

#경주냉면맛집 #경주한정식 #경주집밥

남산수라간입니다!

 

 

 

이곳 냉면도 상당히 맛있다는

소문이 있던데

담에는 이 메뉴로 한계를

넘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맛집 소개는 이쯤에서 마치고

다음에 더 맛있는 맛집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상호: 남산수라간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 641 남산수라간
전화번호: 054-775-5011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후기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