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뜨끈했던 성안동 맛집- 서래돼지국밥

맛집멋집/한식 탕 국 찌개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9. 6. 16:56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태풍때문에 전국이 비상상황이죠?ㅠㅠ

힌남노 훠이훠이 물러가라구 ㅠㅠ

태풍이지나가면 아마 날씨가 더욱 선선해지겠죠?

가을이 진짜 오긴오나봐요!!

선선해지면 국물요리 한번은 땡길때가 있지않겠습니까 !!

그럴때 드시면 좋을 국밥집을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울산중구 성안동에 위치한 서래돼지국밥이라는 곳입니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인만큼 진정한 저의 맛집리스트중에 하나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간판부터가 국밥상호를 걸고 있네요!

끌리지않을수가 없어여~~

 

 

 
 

 

다양한 성안동 국밥 종류들.

저는 이날 돼지국밥과 순대를 픽해보았어요

‘서래’라는 곳은 이른새벽 정화수를 떠놓고

가족의 앞날을 기원하는 옛어머니의 마음으로

맛과 정성을 육수에 담았다고 하네요!

 

 

 

앞치마도 준비되어있어서

마음놓고 다대기을

풀어넣을수있어요 ㅋㅋㅋ

빨간맛도 오케이!

 

 

 

테이블한켠에 준비된 컵들

차곡차곡쌓여있으니 컵달라고

주문 안해도돼요~~ㅋㅋ

 

 

 
 
 
 
 
 
 
 
 
 
 
 

 

밑반찬류들.

딱 국밥집에서 나오는 밑반찬류들이에요

조금 특별한게 있다면 여기다가 상추무침과 새우젓이 추가된 정도?!

상추무침은 고깃집가면 많이 나오는건데

국밥집에서 보니신기했어요!

아삭아삭 넘 맛있었쥬

 

 

 

 

추가 반찬 물은 셀프입니다!

저는 셀프시스템이 좋아요 ㅋㅋ

사장님은 인건비아껴서 좋고

저는 마음껏 먹을 수 있어서 좋고!

 

 

성안동 국밥

드디어 나온 국밥!

여느 국밥집이 그러하듯 뜨끈한 뚝배기에

담겨져 나와서 온도가 잘 유지됩니다 ㅋㅋㅋ

음식은 진짜 온도가 중요한거같아요

따뜻하면 일단 점수주고 들어갑니다~~

차가운데 맛있는 음식이 많이 없죵

 

 

 

뽀얗게 우러난 국물.

국밥위에 부추가 많이 올라가 있어서 좋았어요

더 건강해지는 기분이랄까..? 헤헤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맛을 자랑하는 서래돼지국밥.

아주 진국으로 우리신거 같더라구요 국물이 끝내줍니다~~

모 지역으로 여행을 가서 국밥을 먹었던적이있는데

국물이 뽀얗지가않고 투명하더라그여 그때 깨달았죠

아 국밥집도 맛없는곳은 맛없을수있구나!

하지만 이곳은 그런걱정 안해도됩니다 !

국물하나는 완전 일품이라구여~~~

 

 

 

추가로 주문해본 순대입니다~

무말랭이와 고기가 같이 나와요

진짜 푸짐하죠?제가 또 순대킬러아니겠습니까

 

 

 
 

 

순대킬러로서 별점 5점 주고픈 맛이었어요~~

순대에 쫌쫌따리 박혀있는

야채들이 순대맛을 더욱 끌어올려주는것같아요

 

 

수육위에 데친 부추는 자칫하면

느끼해질수있는 수육의 중심을

딱 잡아주는 역할을 해줘요

 

 

 

순대하나 수육한점 무말랭이 한개 합체해서

먹으면 이건 정말 맛없없 이죠!

 

 
 

 

무말랭이의 오도독한 식간이

저는 정말이지 너무 좋아요!

부드러운 수육과 순대사이에

이런 식감하나 있어주면 좋죠

 

 

순대꽉찬거 보시라요~~

일반 분식집의 순대와는 차원이 다른 퀄리티!

맛도 쫀득쫀득한게 순대싫어하시는 분께도

꼭 도전해보시라고 추천드리고싶은 맛이었네요

 

 

 

욕심쟁이 저는 순대두개씩 집어 와구와구 먹어줬답니다!

순대에 육향이 느껴진다구요ㅠㅠ

음식나올때 냄새부터 달랐어요 ㅋㅋ

아 이건 찐이겠다 감이 왔졍

 

 

국밥에는 고기가 진짜 듬뿍 들어있더라구요!!

아무리 먹어도먹어도 끝이 없어여 ㅠㅠ ㅋㅋㅋㅋ

그렇다고 고기만 많은것이냐! 아니죠~~

국밥의 팔할은 국물아니겠습니까

쌀쌀한 날 먹으면 딱좋을 그런 뽀얀국물이었습죠

 

 
 

저는 저날 왠지 얼큰한게 땡겨서

다대기를 마구마구 풀어주었어요!

국밥먹을때 오리지널로 먹다가

그 다음에 다대기 풀어줘야하는거아시죠??

그래야 두가지 버전으로 즐길수있다그여!!! ㅋㅋㅋ

국물자체에 간이 어느정도 된편이니 다대기를 한번에

다 넣지마시고 어느정도 맛을 보면서 넣으시는걸추천드립니다

 

 

못참고 밥을 말아줬어요 ㅋㅋㅋ

역시 국’밥’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한국인이라면 역시 밥은 말아줘야해여

 

 
 

 

얼큰해진 국물이 밥알 사이사이로 스며들어

밥 한숟가락만 먹어도 몸보신되는느낌 ㅠㅠ

우리는 이런걸 국며들다라고 부르기로 할까요? ㅋㅋㅋㅋ

 

앞서 말씀드렸든 이번이 벌써 두번째 방문인 서래돼지국밥.

정말 찐맛집이어야 가능한 또 가는 집 아니겠습니까!

근처 사신다면 한번쯤은 방문해볼만한 곳입니다!

 

그럼 맛집소개는 이만 마치고

다음에 더 맛있는 맛집으로

찾아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

 

 

상호: 서래돼지국밥

위치: 울산 중구 함월17길 26 2층

전화번호: 052-211-3383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