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뻔하지 않은 경주 맛집 추천 & 첨성대 맛집 - 오소육전&메밀

맛집멋집/한식 구이 볶음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2. 8. 10:41

본문

728x90

 

육전 메밀면

어서오고

오소육전&메밀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얼마전 경주에 볼일이 있어 갔다가

뻔하지 않은 맛집을 도전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방문하게된 맛집을 소개드립니다

 

바로 오소육전&메밀 이라는 곳인데요,

육전과 메밀국수를 파고있는 정겨운 곳이죠

그럼 시작합니다!

 
 

 

오소육전&메밀은 백년손님위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첨성대에서 도보로 5~6분정도니

첨성대구경 후 식사하시는 코스로 진행하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는 주변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될듯합니다

 

한옥 스타일의 지붕이 멋드러진 오소육전!

경주 맛집다운 포스가 느껴지네요 :)

 

 

 

계단을 열심히올라가면

 

이런 멋있는 뷰가 펼쳐집니다

역시 뷰맛집다워요

군데군데있는 기와가 역사의 도시 신라의도시

경주라는 것을 실감나게 해주네요

 

 
 
 
 

 

날씨만 좋으면 테라스 테이블에서 식사해도

좋을것같아요

 

오소는 어서오시라는 경주의 사투리라고하네요

이름이 참 정겹죠? ㅎㅎ

 

 

 
 

 

매장안으로 들어오니

곳곳에 사장님의 정성스러운 손길이 느껴지더라구요

창 앞에 배치되어있는 식물들이나

아기의자, 청결한 테이블, 위생적으로 포장된 수저까지

정다운 식당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이었죠

 

 

 
 
 
 

 

테이블은 8개정도 있고,

혼밥하기 좋은 다찌석도 있으니

혼밥러들에게도 추천드릴수 있겠네요 ~

 

 

 

메뉴입니다

육전과 메밀면을 내세우고 있는 업장임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을정도로

간단한 메뉴구성이네요

저는 이런집이 좋더라구요

뭔가 더 전문적인 느낌이랄까?

 

주문은 키오스크로 해주시면 됩니다!

 

오소육전&메밀의 육전은

경주에서 자란 한우로만 만든다고해요

다른 재료들도 모두 국내산!

정말 믿음직스럽죠?

왜 맛있는지 왜 맛집인지 알수있었던

대목이었습니다

 

 

 
 
 
 

 

따뜻한 메밀차도 제공되어있어요

쌀쌀한 날씨에

속을 데워주니 음식이 더 잘들어갈것같은,, ㅋㅋ

 

 

 

저희가 시킨 메뉴는

육전과 온메밀면, 비빔메밀면입니다

2명이서 갔지만

최대한 다양하게 먹고싶어서

종류별로 주문해봤습니다 ㅋㅋ

 

 

먼저 육전입니다

제가 명절날 때 제일 좋아하는게

바로 육전인데요,

특별한날에만 먹던 육전을

이렇게 먹으니

오늘도 마치 특별한 날이 된것만 같은 기분이들어

너무 행복했네요

 

 
 
 
 

 

고기가 한우라서그런지

질기지않고 부드러웠고

겉절이 샐러드와 같이먹으면

꿀맛!

 

 

 

 
 

 

비빔메밀면과의 궁합도 좋아서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을것같아요

비빔메밀면드시는분 육전 꼭 시켜주세요

육전드시는분 비빔메밀면 꼭 시켜주세요

ㅋㅋㅋㅋ

저만 알기 아까운 조합이자나여~~ 헤

 

 

 

비빔메밀면은

푸짐한 야채의 아삭한 식감이 면과 잘 어우러졌어요

맛있게 매콤한 맛이라 끊임없이 들어가는 정도였고

중독성있는 맛이라 손이 계속 가더라구요

 

 

 

소스가 넘 맛있어서

비법이 궁금할 지경,,

 

 
 
728x90

딱봐도 야채가 푸짐해보이시죠?

아낌없이 야채를 털어넣어주신 것 같았어요

한가지 야채가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야채가 들어있어서 맛이 한층더 풍성했어요

 

 

 
 

 

온메밀면은

쌀쌀한 날씨에 너무나도 잘어울리는 메뉴였는데요,

쯔유 베이스의 국물이 감칠맛이좋았고

탱글한 메밀면과 김가루, 쪽파의 조화가 좋았어요

 

거기에 새우는 애교죠 ㅋㅋㅋ

 

 

 
 

 

밖의 뷰가 너무 좋아서

테라스좌석에서 한컷 찍어봤습니다

뷰 한입 메밀면 한입먹으니

어느새 금방 순삭되버렸네요

 

 
 
 
 

 

오늘도 역시나

완(메밀)면, 완(육)전! 하고 돌아왔습니다

깔끔하게 비우고왔지요 ㅋㅋ

거의 청소하다시피 먹고왔네요

 

 

 

조금만 더 들어가면

황리단길도 있으니

식사하시고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듯하네요

 

황리단길에도 길거리음식도 많고

맛집도많지만

그래도 이번에는 평소에 잘먹지않은

메뉴를 드시고싶으시다면

오소육전&메밀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메밀막걸리까지 먹고오면

메밀차 메밀면 메밀막걸리

3종세트 다뿌시고 오는건데

안타깝게도 차를 끌고가서 못먹고 왔네요 ㅜㅜ

 

담에는 메밀 3종세트 뿌시러

차없이 가보고 싶은곳

오소육전&메밀이었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더 맛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오소육전 & 메밀

전화번호: 054-745-5540

위치: 경북 경주시 포석로1050번길 32 2층

지역화폐(지류,카드,모바일) 포장, 무선 인터넷

영업시간:

월-수, 금-일

10:00 - 19:00

18:50 라스트오더

정기휴무 (매주 목요일)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