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깜놀했던 대구명물 반고개 무침회

맛집멋집/포장 도시락 밀키트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0. 17. 16:10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맛도리 음식은 바로

대구 반고개 무침회 입니다!

 

나혼자 산다, 위대한 집쿡 연구소,

백반기행, 맛있는녀석들 대구편등등에

나온 요즘 핫한 음식이지요

 

기대이상으로 끝내줬던 음식이라

소개해드리고 싶었어요 히히

그럼 출발합니다~!

대구반고개무침회의 재료는

오징어,고동,무채,미나리,수제양념장,납작만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침회뿐만아니라 싸먹을수 있는

납작만두도 제공해주시니

정말 센스넘치는 것 같아요!

 

저희는 2~3인 세트를 시켜먹었는데

1인셋트나 3~5인셋트도 주문가능하답니다

추가옵션으로 쫄면사리도 주문하실 수 있어요!

맛보고 쫄면사리 시킬걸

땅을 치고 후회했습니다 ㅜㅜ

먼저 납작만두를 구워보겠습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넣으시고

납작만두를 떼지않고 튀기듯이 구워주시면됩니다

 

기름이 넉넉하면 납작만두가 구워지다가

저절로 떨어집니다

굽기전에 일부러 떼시면 만두가 얇아

찢어질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시구용!!

 

노릇노릇해질때까지

여유롭게 구워주세요~

만두색깔만 봐도 벌써부터 먹음직스럽습니다 ~

 

 

만두가 다 구워졌다면

이제 무침회를 만들어볼 차례!

 

믹싱볼에 야채,오징어,고동을 넣고

양념을 넣어 버무려주면 끝!

재료손질이 다 되어서오니

그냥 무치기만 해주면됩니다

이 얼마나 간단합니까~~

재료들 신선한거 보이시죠

무침은 특히나 재료의 신선도에 따라

맛이 결정되는 데

이곳의 대구반고개무침회는

재료하나하나가 살아있는 듯 했어요!

 

전혀 퍽퍽하거나 말라있지 않아

먹을 때 식감도 굳!!

완성된 무침회와 납작만두를 세팅 후

맛나게 즐겨주면 됩니다~

색깔부터가 다르죠

보기만 해도 맛있다는게 티가 납니다 ㅋㅋ

 

백년 무침회는 품질좋은 오징어만 사용하며

대왕오징어, 다리 없는 오징어는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역시가 역시였습니다

이렇게 품질이 좋은 재료를 사용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지요

728x90

빨간 양념들을 보자마자 긴장하신

맵찔이 분들 계시죠??

이걸 내가 먹을 수있는가

살펴보신 맵찔이분들 분명있으실 거에요 ㅋㅋ

 

저도 살짝 걱정했었는데

백년무침회의 반고개무침회는

맵기 선택이 가능하답니다

 

순한맛은 신라면 정도의 맵기이며

온가족이 즐기실수 있어요

 

매운맛은 청양고춧가루를 사용하며

맵지만 뒷끝없고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순한맛을 시켜먹었는데

전혀 맵지 않아서

다음에는 매운맛 한번 도전해보려구요 히히

 

후기들을 보니까

매운맛도 맛있게 알싸한 맛이라 좋았다고 하신

분들이 많아서

더욱 재구매 욕구가 뿜뿜합니다!!

 

 

 

접시에 소복히 담길만큼

양이 꽤되죠?

재료가 진짜 알차더라구요

 

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좋았어요

특히 무침회 하나놓고

지인들과 소주파티 열어도

좋을 것 같네요

알콜한잔 먹고

반고개무침회로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면

술이 술술 들어갈것같아요 ㅋㅋㅋ

 

물론 맥주와도

찰떡 콩떡 궁합일듯요 !

반고개 무침회는 아까 만들어두었던

납작만두를 한번 싸먹어보세요

담백한 만두에 매콤한 무침회가 곁들여지니

이보다 잘 어울릴수가 없습니다

납작만두는 대구명물이죠

대구명물끼리 만나니

이게 대구의 맛인가 싶어서

언젠가 대구로 식도락 여행을 가고싶다는

꿈이 생기고말았지 뭐에요 ! ㅋㅋ

 

납작만두에다가

깻잎이나 김을 싸먹는 것도 좋아요!!

저는 이날 깻잎도 같이 곁들여서 먹었는데요

향긋한 깻잎의 향이

무침회와 조화롭더라구요!

 

양념도 넉넉해서

소면을 넣어먹어도 좋을것같아요

실제 후기를 보니까

소면넣어도 양념의 양이

충분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다음엔 꼭 사리를 넣어먹어보겠습니다!

ㅋㅋㅋ

 

반고개무침회를 먹어보니

부모님생각이 절로 나더라구요

이렇게 맛있는 걸 혼자 먹지 말고

다음엔 가족들을 초대해서

다 같이 먹고 싶어요

 

순한맛 1개 매운맛 1개

이렇게 2개 주문해서

취향따라 골라먹을수 있게

세팅해놓으면

가족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켜줄수 있을것같아요

 

또하나 이렇게 맛난 음식을

알아갑니다

티비에서만 보던 음식이

이렇게 제눈 앞에 펼쳐져있다는게 참 행복한

하루였습니다

 

잇님들도

안주거리가 고민되실땐

반고개무침회 도전해보셔요!!

 

그럼 다음에 더 맛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