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성스러운 경주 무열왕릉 맛집 & 경주 충효동 맛집 - 로만티시

맛집멋집/한식 정식 찜 무침

by 맛집탐방가 울산파파 2022. 12. 21. 14:47

본문

728x90

 

논 뷰 바라보며

브런치 먹는

내인생이 갓생

로만티시


안녕하세요 울산파파입니다

오늘은 경주에서 건강한 브런치를 즐길 수 있는

로만티시를 소개드립니다

재료하나부터 정성이 많이 들어간 곳이라

기억에 더 남는 것 같아요

 

 
 
 
 
 
 

로만티시는 네비를 따라 들어가다보면

넓은 정원이 있는 건물을 발견하실 수 있어요

장독대와 그네가 있는 정겨운 곳이죠

마치 시골 할머니집에 온듯한 분위기랄까

오랜만에 할머니 보고싶어지네요 ㅎㅎ

 

 

 

 
 
 
 
 
 

오픈 팻말도 직접 만드셨나봐요

그도 그럴것이 로만티시의 사장님은

경주의 화가시라고합니다

그래서 직접 그리신 그림들로 장식되어있는

가게가 갤러리에 온 것같은 느낌을 자아내요

 

 

 
 
 
 

갤러리에서 볼 수 있을법한

아름다운 그림들이

가게와 넘나 잘어울리죠 ㅎㅎ

 

 

한켠에는 피아노도 있어요

피아노만 잘 쳤으면

한곡 뽑아보는건데 아쉬웠어요 ㅋㅋㅋㅋ

 

사장님의 그린 표지뒤에는

로만티시를 방문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적혀있어요

방문일지같은거죠

음식 기다리는 동안 요고 읽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로만티시에서는 송년회모임을 예약중인데요

예약시 저녁 영업도 하신다고하니

지인들과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식사모임을 가지는것도 좋아보입니다

 

 
 

 

클래식 강의도 열린다고 해요

경치좋은 곳에서

알아두면 쓸모있는 지식들을 채워나가는것도

좋은 취미겠죠

 

 

 
 

 

무엇보다 이집의 장점은

바로 뷰입니다

눈앞에 남산 뷰가 펼쳐져있고

논뷰로 평화로운 분위기랍니다

 

입도 즐겁지만

눈도 즐겁다는말

딱 이때 하는 말 아닌가 싶어요 ㅋㅋ

 
 

 

메뉴입니다

메뉴를 보시다보면 한가지 특징을 발견할수있죠

바로 직접 손수 만드신 재료를 활용한다는 점인데요

된장찌개도 집된장으로

순두부찌개도 최고급 국산콩으로만든 순두부로

만두곰국도 가마솥에 직접 끓여만든

건강한 메뉴들을 판매하고 있어요

손수 농사짓고 수확한 신선한 채소,

손수 담군 된장, 직접 만든 수제청을 베이스로

대표님만의 레시피로 로만티시만의 브런치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저희는 이날

순두부찌개와

초밥정식을 주문해보았는데

초밥정식에는 된장찌개도 같이 제공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두 종류의 찌개를 모두 맛볼수있었어요

 

음식이 나왔습니다

한눈에봐도 정갈함 그자체죠?

찌개들은 MSG 하나 없는 건강한맛이었어요

 

 
 
 
 

 

같이 제공되는 반찬들도

딱 할머니가 해주시는

집밥맛이랄까요

 

 
 

그림같은 창밖 풍경한입,

식사 한입,

물 한입,

 

생각만해도 즐겁지 않나요

 

728x90
 

 

찌개에 들어간 새우좀 봐주세요 ㅎㅎ

완전실하지 않나요?

맛없는 곳은 칵테일새우로 구색만 갖추기 바쁜데

이곳은 재료 하나하나도 정성스레 고르셨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구수한 된장찌개마저

취향저격당해버림...

 

 

 

초밥 정식은

버섯, 새우, 브로콜리를 올린

밥이 제공되는데

요거 특별한 재료가 안들어갔는데도

참 맛있더라구요

 

 
 
 
 
 
 

 

둥글둥글 뭉쳐져 있는 밥알과

위의 토핑으로올라간 재료들이

너무 잘어울렸어요

 

모양도 넘 귀여운데

맛까지있으면 반칙아닙니까!!

 

 

오늘도 역시 깨끗하게 설거지하고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곳은 사장님이 직접 운영하시는 곳이라

음식이 나오는데 좀 시간이 걸리는 편이에요

그래서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오래 기다리시지 않아도 된답니다

 

로만티시 정식은 하루전에 예약하셔야합니다

이렇게 정갈한 한상을 받아보니

코스정식도 궁금해지는거있죠?

 

음료도 수제로 다 직접 만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식사도 좋지만

식사후 디저트도 바로 여기서 즐기면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수제청이들어간 딸기라떼가 넘나 맛있을거같아요

날이 좀 따뜻해지면 눈꽃팥빙수를 즐겨도 좋을거 같구요

 
 

 

로만티시에서는 된장과 쌈장은 물론

3일동안 가마솥에서 푹끓인

곰국을 1리터에 만원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집에서 곰국끓이면 대용량이라

몇날몇일을 곰국만 먹어야 하는거 아시죠?

ㅋㅋ

여기서 곰국 사다가 한끼 적당히 해결해주면

참 괜찮을거 같아요

사먹는게 싸게 칠지도.... ㅎㅎㅎ

 

 

 

식사를 마치고

마지막으로 아메리카노 한잔을 흡입해주었어요

커피도 구수하니 참 맛났다능 ㅎㅎ

전체적으로 한 끼 참 잘먹었다라는 생각이 드는곳이었습니다

 

그럼 이상 이만 글을 줄이고

다음에 더 맛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호: 로만티시

위치: 경북 경주시 소티남길 7 1층

전화번호: 070-7311-2330

단체석, 주차,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영업시간:

화-일

11:00 - 20:00

정기휴무 (매주 월요일)

- 저녁영업은 예약있는 경우만! 전화문의 필수입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